티스토리 뷰

Info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복붙

카드라 2017. 12. 19. 21:46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논리력 사고력을 키워주고 올바른 어휘와 표현들을 인지시켜 주는데 독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지난 2010년 정부가 학교의 독서 지도와 학생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독서교육종합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매체의 활용에 익숙한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책을 읽고 컴퓨터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기에 학생들에게는 독서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기도 했지만 개인의 독서에 관한 신상기록을 누적 기록한다는 이유 등으로 반대 여론이 일기도 했습니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우리 학교 도서관에 어떤 도서가 있는지 도서관을 직접 가지 않고 검색할 수 있으며, 전자 책 보기까지 할 수 있으며 책을 보는것에서 끝이 아니라 토론주제를 신청하면 관리자의 승인 후에 할 수 있는 독서토론 등의 활동과 독서내용에 대한 독서퀴즈 풀기, 감상문 쓰기, 편지쓰기 등의 독후 활동과 함께 교사가 독서동아리를 개설한 후 독서 동아리 활동까지 할 수 있지요.




지금은 독서독후감 숙제를 이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불편한 점이 외부의 한글이나 워드를 이용해 작성한 글이 복붙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복붙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간단히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다운받기 ◀

LIEDIT.zip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메모장 같은 파일이 열리는데요, 그 곳에다 붙여넣고 싶은 독후감을 복사해다 붙여넣고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의 감상란 쓰는 공간에 커서를 놓고 F2를 누르면 자동으로 글이 복사가 된답니다.



혹시 프로그램이 잘 실행되지 않으면 원 제작자의 블로그(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jksmnp56&logNo=220089108512) 로 방문해서 문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