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ealth Info

바나나 효능

카드라 2018. 1. 10. 07:00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설탕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살이 찔 것같가는 선입견이 있는데요, 오히려 바나나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완전한 영양 공급원으로 모든 종류의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바나나의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

바나나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를 퇴치할 수 있도록 장의 운동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로부터의 공격을 보호해주기도 한답니다. 바나나의 과일올리고당은 장의 몸에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유산균처럼 작용을 하며 더 나은 영양분의 흡수를 위해 소화효소의 생산을 돕습니다.



2. 근육강화에 기여

바나나는 칼륨 함유량이 높아서 바나나를 섭취하면 근육을 강화해주고, 동시에 강도 높은 신체활동 이후에 빠른 신체 회복을 촉진해줍니다. 또한 피곤함을 느끼는 것을 바나나를 먹음으로써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바나나는 천연 회복제로 에너지를 증진시켜주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3. 혈압 및 심혈관계 질환예방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바나나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심장 박동을 안정적으로 뛰게 해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및 미용

바나나에 다량으로 함유된 탄수화물과 섬유질 덕분에 다이어트도 아주 좋은데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아주 좋고 피부의 안쪽에서 부터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잘알고 섭취해서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Health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 효능  (0) 2018.01.12
히비스커스복용법  (0) 2018.01.11
골드키위 효능 및 숙성방법  (0) 2018.01.08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0) 2018.01.07
간건강에 좋은 음식  (0) 2018.01.07
댓글